애플이 중고 부품을 활용한 아이폰 수리를 허용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로써 아이폰 사용자들은 새로운 정품이 아닌 부품을 사용하여 수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결정은 소비자들의 부담을 줄이는 한편, 보다 지속 가능하고 환경 친화적인 선택을 통해 아이폰의 수리를 보다 접근 가능하게 만들었습니다.
지원되는 부품
중고 부품으로 수리가 가능한 아이폰 부품에는 디스플레이, 배터리, 카메라 등이 포함됩니다. 애플은 미래 아이폰 모델에서는 생체 인식 센서 등의 신기술에도 중고 부품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제한 사항 해소
이전에는 아이폰 수리 시에 기기의 일련번호와 일치하는 새 부품만 사용해야 했습니다. 그러나 이로 인해 중고 부품이나 비슷한 다른 부품을 사용할 경우 일부 기능이 작동하지 않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이제 애플은 중고 부품에 대한 제한을 완화하고, 일련번호를 제공하지 않아도 부품을 주문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적용 범위
중고 부품 수리는 지난해 출시된 아이폰15부터 가능합니다. 이전 모델에 대한 중고 부품 수리 가능 여부는 애플의 추가 발표를 기다려야 할 것입니다.
액티베이션 락 기능 확장
애플은 중고 부품으로 수리할 경우 해당 부품의 액티베이션 락 기능을 확장하기로 했습니다. 이는 도난 당한 기기의 보안을 강화하고 부품의 무단 사용을 막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애플의 이러한 결정은 소비자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환경 보호에 기여하는 한편, 보안과 안정성을 유지하는 데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